인천광역시교육청학생교육문화회관, 제13회 청소년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성료
인천광역시교육청학생교육문화회관, 제13회 청소년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성료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1.09.14 0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제13회 청소년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 사진제공=인천광역시교육청학생교육문화회관

(인천=김정호기자)인천광역시교육청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이만복)은 싸리재홀에서 제13회 청소년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지역사회의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열린 이번 청소년오케스트라(지휘 이경구) 정기연주회는 인천 관내 초·중·고 44명의 학생들이 참가했으며, 인천음악협회콩쿨 1위에 입상한 바 있는 인천예술고 2학년 김성규 학생이 클라리넷 연주도 함께 무대에 올랐다.

학생교육문화회관은 내년 3월 청소년오케스트라 신규단원 모집 및 개강을 통해 문화예술에 특화된 회관의 특성을 살리고 전문가와 함께하는 집중 수업 등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음악을 사랑하는 인천 학생들에게 음악적 성장과 바른 인성 등 삶의 자양분을 키우는 역할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경구 지휘자 “인천에서 나고 자란 시민으로서, 인천 학생들로 구성된 청소년오케스트라의 지휘자로 참여한다는 것은 음악 그 이상의 의미가 있는 일”이라며 “청소년오케스트라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자부심을 갖고 예술적 성장과 함께 몸과 마음이 모두 건강한 인천 시민으로 자라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