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어닥, 케어코디 대상 온라인 간담회 개최
케어닥, 케어코디 대상 온라인 간담회 개최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1.09.16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병인의 든든한 버팀목 되어드릴게요”
코로나로 지친 케어코디 위로 및 추석 맞이 풍성한 선물 제공하기 위해 간담회 진행
케어코디의 전문성과 권익 증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존중받으며 일할 수 있도록 힘쓸 것
제1회 케어코디 온라인 간담회 모습. 사진제공=케어닥

(인천=김정호기자)시니어 헬스케어 플랫폼 케어닥(대표이사 박재병)이 케어닥 소속 간병인(케어코디)을 대상으로 <제1회 케어코디 온라인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3일 온라인으로 개최된 이번 간담회는 코로나로 인해 돌봄 시 발생하는 다양한 고충을 듣고, 이러한 환경을 개선하고 위로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지난해 오프라인 간담회 이후 진행하지 못했던 케어코디와의 스킨십을 강화하고자 했다.

간담회 1부에서는 케어코디가 케어닥에게 바라는 점, 동료들에게 궁금한 점 등 케어코디의 의견을 청취하고, 질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는 케어코디 입장에서 돌봄 시 인상 깊었던 사연을 공유하고, 함께 알면 좋을 정보나 노하우를 공유했다.

또 다양한 퀴즈를 진행해 마사지기, 한우, 화장품 등의 선물을 제공했으며, 돌봄 시 활용하면 좋은 가방과 담요는 참여자 전원에게 증정했다.

간담회에 참여한 황정화 케어코디는 “간담회를 통해 케어코디들과 소통하며 욕창 관리, 수술 후 돌봄, 간호사와의 소통 방법 등 각자의 돌봄 노하우를 배울 수 있어 좋았다”며 참여 소감을 전했고, 또 다른 참여자인 문향란 케어코디는 “돌봄 전문가로 일하며 케어닥의 지원과 배려가 큰 도움이 되고, 추석을 맞아 다양한 선물도 제공해주셔서 따듯한 온정을 느낄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케어닥은 이번 간담회를 비롯 케어코디의 전문성과 권익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돌봄 전문성 개발을 위한 무상 교육 제공 및 케어코디와 돌봄 대상자 사이의 균형적인 의견 조율로 근무 환경 개선, 건강 검진 등의 복지혜택을 제공하는 등 권익 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최근에는 케어코디가 돌봄 전문가로 존중 받으며 일할 수 있도록 업계 최초로 돌봄 종사자 대상 ‘안심 보험’을 전액 제공하고 있다.

박재병 케어닥 대표는 “코로나 상황에서 고된 일을 하고 계시는 케어코디 분들이 조금이나마 코로나블루를 극복하실 수 있도록 이번 간담회를 개최하게 됐다”라며 “케어코디님들의 의견을 반영해 돌봄 환경을 개선하고, 간병도 하나의 전문직으로 자리매김해 존중 받으며 일하실 수 있는 문화를 정착시켜 나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케어닥은 국가기관 평가와 실사용자 후기 등 검증된 정보를 기반으로 전국 요양 시설과 노인 돌봄 서비스 전문가를 중개하며 시니어 헬스케어 업계에서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2019년 한국소비자협회 주관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올해의 최고 브랜드상’, 2020년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으며, 하나금융그룹, 라이나생명, 시그나코리아, 우리은행, 신한은행과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및 신용보증기금 ‘퍼스트 펭귄’ 선정 등 꾸준히 사업성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2018년 설립된 시니어 헬스케어 플랫폼 케어닥(caredoc)은 국가기관 평가와 실사용자 후기 등 검증된 정보를 기반으로 전국 4만 3천 개 이상의 요양 시설을 확보하고 있으며, 약 704,000시간(2021.09 기준)의 누적 돌봄을 제공한 사용자 맞춤형 플랫폼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과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등 국가기관과 케어닥 데이터랩의 데이터를 기초로 전국 요양 시설을 비교하고, 예산 및 건강 상태 등 개개인의 상황에 맞는 간병인 추천 시스템을 통해 최적의 요양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또 업계 최초로 간병인과 요양보호사의 사진, 경력, 최근 돌봄 이력 등이 담긴 프로필과 실사용자의 후기를 제공하며 정보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높이고 있다.

현재 케어닥 서비스는 서울, 인천, 경기, 부산 전 지역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2021년 연내 전국으로 확대될 계획이다.

이러한 고령친화사업 성과와 역량 등을 인정받아 케어닥은 2019년 한국소비자협회 주관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에서 ‘올해의 최고 브랜드상’, 범정부 주최 '제 7회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왕중왕전’의 ‘국무총리상’, 2020년 ‘고령친화산업육성 유공자 포상’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또 우리은행, 하나은행, 녹십자헬스케어, 라이나생명-시그나코리아 등 유수의 금융기관·보험사·헬스케어 기업과 업무협약(MOU) 체결, 신용보증기금 ‘퍼스트펭귄’ 선정 등으로 사업성도 인정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