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국립원예특작과학원과 신선농산물 연구 MOU체결...공동사업 추진
풀무원, 국립원예특작과학원과 신선농산물 연구 MOU체결...공동사업 추진
  • 이효정 기자 bombori61@gmail.com
  • 승인 2021.09.17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산물의 신선도 향상을 위한 기술 개발 협력 나선다
유통 농산물의 신선도 제고 및 클레임, 반품 감소로 신선식품 경쟁력 강화 도모
지난 16일 충북 오송 풀무원기술원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풀무원기술원 이상윤 원장(우)과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화학원 이지원 원장(좌)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풀무원]
지난 16일 충북 오송 풀무원기술원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풀무원기술원 이상윤 원장(우)과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화학원 이지원 원장(좌)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풀무원]

 

(경인매일=이효정 기자)풀무원이 신선농산물의 상품성 향상을 위한 연구에 나선다.
 
풀무원의 R&D센터 풀무원기술원은 지난 16일 충북 오송 풀무원기술원에서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과 ‘신선 농산물의 상품성 향상 연구’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신선식품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동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상윤 풀무원기술원 원장, 이지원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원장 및 양측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양측은 이번 협약으로 신선 농산물 상품성 향상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현장실증과 기술 수요를 발굴하고, 연구 정보 교류 등의 공동 연구 협력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양측은 ▲신선 농산물 품목별 선도유지기술 지원 및 협력 ▲선도유지기술 현장 실증 및 개선을 위한 연구시설 및 장비의 공동 활용 ▲신품종 · 신기술을 활용한 상품 기획·판매 등 신선농산물 마케팅 협력 ▲현장 기술 수요 발굴, 연구정보 교류 및 세미나, 심포지엄 등 공동 개최 ▲기타 상호 기관이 서로 필요로 하는 사항 등을 함께 협력하여 추진한다.

풀무원은 이번 업무 협약으로 소비자에게 더욱 신선한 프리미엄 농산물을 공급함은 물론, 유통 · 저장 중 농산물이 변질되는 것을 예방하여 농산물 폐기를 감축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선진 저장 기술 도입으로 인해 하절기 농산물 수급 불안정 문제가 해결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상윤 풀무원기술원 원장은 “이번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더욱 신선한 농산물을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단계별 안전 체계를 구축하여 산지에서 소비자까지 고품질의 농산물을 활용한 바른먹거리 공급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풀무원은 원료, 가공, 포장, 유통에 이르기까지 풀무원만의 바른 먹거리 원칙을 지켜오고 있으며 생산부터 유통까지 풀무원만의 온도관리 기준에 따라 사시사철 신선한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충북 음성물류센터를 중심으로 전국 17개의 저온 물류거점을 확보하고 제품의 신선도를 위해 저온 상태를 유지하며 단기간에 판매처까지 유통하는 선진국 수준의 콜드체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