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 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 대상 ‘소상공인 대학원’ 교육생 모집
인천대, 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 대상 ‘소상공인 대학원’ 교육생 모집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1.09.19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위탁, 소상공인 전문경영인 양성 교육
10월 12일 개강 이후 총 72시간 과정 운영
국립 인천대학교 전경

(인천=김정호기자)국립 인천대학교 ‘지역혁신 트라이버시티 연구소(이하 트라이버시티 연구소)’는 소상공인 전문경영인 양성을 위한 ‘인천대학교 소상공인 대학원’ 교육생을 10월 1일까지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인천광역시 위탁사업으로 진행되는 동 교육은 인천 관내 소상공인에 대한 리더십 및 상권활성화를 이끌어 갈 전문경영인을 양성하여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교육비가 전액 지원된다.

지원 자격은 인천시에 주소 또는 사업장이 있는 소상공인, 상인회 임원/회원, 예비창업자이며 서류심사를 통해 선발된다.

10월 12일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3시간 기준으로 총 20회차 72시간 과정으로 진행되며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온라인과 오프라인 수업이 병행된다.

교육과정은 10회차까지 기본교육으로 소상공인 지원정책과 제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데이터 활용법, 코로나19 이후 소비자 트렌드, 소매점포 마케팅 전략, 점포경영전략, 고객맞춤서비스 관리 등이 소개된다.

이후 20회차까지는 상권분석 전략, SNS 홍보전략, 데이터 활용법, 인문학 특강, 워크샵, 사업혁신전략 분임토론, 사례발표, 최종 결과보고회 및 수료식으로 진행된다.

강의는 인천대학교 전임교수진은 물론 창업, 데이터 분석, 마케팅 및 홍보 전략, 소상공인 지원정책 등 학내·외 전문가들이 담당한다.

교육과정 이수자에게는 인천대 트라이버시티연구소장 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되며, 창업지원 프로그램 및 컨설팅 우선 지원, 트라이버시티연구소/산학협력단/창업지원단이 진행하는 프로그램 우선권 부여 등의 특전이 따른다.

교육신청은 및 문의는 트라이버시티 홈페이지와 인천대학교 트라이버시티연구소에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