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중소기업과 동반성장 위해 ‘하반기 기술협력 공모전’ 개최
포스코건설, 중소기업과 동반성장 위해 ‘하반기 기술협력 공모전’ 개최
  • 김준영 기자 777777x@naver.com
  • 승인 2021.09.29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다음달 1일부터 25일까지 접수… 선정 기업에 장기공급권·인센티브 제공
기술협력 공모전 포스터(사진=포스코건설)
기술협력 공모전 포스터(사진=포스코건설)

(경인매일=김준영기자) 포스코건설이 대·중소기업, 스타트업 기업과 동반성장을 위해 ‘ESG + 같이 짓는 가치 !! 하반기 기술협력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우수한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국내 대·중소기업, 스타트업 기업을 선발해 시공·품질 개선에 대한 신기술, 신제품 등을 공동개발하고, 이에 대한 장기 안정적인 구매 계약을 위해 개최했다.

공모전의 주제는 ▲탄소중립/안전·환경 개선 ▲원가절감 및 공기단축 ▲Pre-fab/포스코 강건재 활용 기술 ▲품질 차별화 기술 등 건설업과 관련된 모든 분야의 기술 아이디어다.
 
공모전에서 선정된 아이디어는 포스코건설과 공동으로 연구·개발하고, 성과가 입증된 기업들에게는 공동특허 출원과 장기공급권 부여 등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또한, 포스코건설은 미선정 스타트업 중 상위사에게도 팀당 500만원을 사업지원금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기술제안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다음달 25일까지 기술 아이디어 제안을 접수받고, 수상작은 심사를 거쳐 12월에 발표될 예정이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창의적이고 잠재력이 있는 기업들이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현장에서 바로 적용이 가능한 기술을 개발해 건설현장의 기술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라며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으로서 향후에도 대·중소기업과 상생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포스코건설은 작년 하반기에 진행한 ‘같이 짓는 가치 !! 기술협력 공모전’에서 총 158건의 아이디어를 접수 받아 17건 아이디어를 선정한 데 이어, 올해 상반기 ‘ESG + 현장 Needs 해결을 위한 기술협력 공모전’에서 총 114건의 아이디어를 접수 받아 17건 아이디어를 선정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