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청소년특성화공간' 민간위탁 운영기관 모집
인천 동구, '청소년특성화공간' 민간위탁 운영기관 모집
  • 이상진 기자 say0141@daum.net
  • 승인 2021.10.01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구 청소년특성화공간(청본창작소) 조감도. 자료제공=동구청

(인천=이상진기자)인천 동구는 오는 2022년 1월 개관 예정인 동구 청소년특성화공간(청본창작소)의 효율적인 운영과 전문성 확보, 서비스의 질 제고를 위해 2022년 1월 1일부터 2024년 12월 31일까지 3년간 청소년특성화공간(청본창작소)를 운영할 민간기관을 공개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동구 청소년특성화공간(청본창작소 / 동구 샛골로 144 청본이룸터)은 관내 청소년들에게 미래지향적 창의실현 공간과 쾌적한 신개념 학습공간을 제공하고자 지난 2020년 8월 조성계획 수립을 시작해 지난 8월 인테리어 공사를 마쳤으며, 올해 12월까지 운영자 선정과 장비 구축 등 운영을 위한 준비 및 시설 조성을 완료하고 내년 1월부터 본격 운영할 예정이다.

주요 시설로는 1인 미디어실, 메이커스페이스, 스터디카페이며 규모는 약 130평으로 영상미디어 활용능력 향상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 창작활동 등 메이커 활동과 연계한 프로그램의 개발 및 운영, 쾌적한 자율학습 공간 제공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신청 자격은 청소년 특성화 공간 운영 및 관련 교육사업(1인 미디어실, 메이커스페이스)의 수행능력이 있는 비영리 법인(단체)로, 법인의 목적사업이 청소년특성화공간(청본창작소) 운영에 적합해야 한다.

다만, 공고일로부터 최근 3년 이내에 비리 또는 부실운영으로 국가·지방자치단체로부터 수탁운영 취소 및 해지처분을 받은 법인과 각종 법령 위반으로 처벌을 받은 법인 또는 대표자이거나 법인(단체)대표자 및 시설 운영(예정)자가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56조에 해당하는 사람일 경우 등 신청 제외 대상인 경우 배제된다.

모집기간은 오는 20일까지이며, 접수기간은 25일까지로 25일간 신청을 받아 청소년 활동 및 교육 등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민간위탁 선정심의위원회가 신청 법인(단체)의 사업 수행능력·전문성 등을 심사해 선정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 홈페이지의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동구청 교육아동청소년실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