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소상공인에‘백신 접종 확인 안내판’배부 오해는 줄이고 안심은 늘리고
광명시, 소상공인에‘백신 접종 확인 안내판’배부 오해는 줄이고 안심은 늘리고
  • 하상선 기자 hss8747@kmaeil.com
  • 승인 2021.10.01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명시 골목상권상인회 및 소상공인협회에 3000개 테이블 안내표지판 배부

[광명=하상선기자] 광명시는 광명시 골목상권상인회 14개소와 소상공인협회에 ‘코로나 백신 접종확인 테이블 안내판’ 3000개를 제작해 배부했다고 1일 밝혔다. 

안내판은 백신 접종 완료자(2차 접종 후 14일 경과)가 포함된 테이블임을 알릴 수 있는 표지판으로,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이 시간대와 상황별로 다름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시민들의 혼란을 막고자 제작됐다. 

영업주가 방문객의 백신접종 여부 확인 후 테이블위에 안내판을 올려놓으면, 식당, 까페 등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시민 간 오해를 방지할 수 있다. 

현재 강화된 거리두기 4단계에 따라 식당·카페 등에서는 오후 6시 이전에는 4인, 오후 6시 이후에는 2인까지 사적 모임이 가능하다. 단, 백신접종 완료자 2인을 포함하면 오후 6시 이전에는 6인까지, 오후 6시 이후에는 백신접종 완료자 4인을 포함해 6인까지 사적 모임을 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영업주와 시민 모두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 주시기 바라며, 이번에 배부한 안내판이 식당·카페 이용자와 종사자의 혼란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