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구청소년수련관, 2021년 평생학습 마을사업 미디어 제작자 직업체험 ‘아이디어 팡팡 동화방송국’ 성료
인천동구청소년수련관, 2021년 평생학습 마을사업 미디어 제작자 직업체험 ‘아이디어 팡팡 동화방송국’ 성료
  • 이상진 기자 say0141@daum.net
  • 승인 2021.10.05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이상진기자]인천동구청소년수련관의 관내 지역초등학생 참가자들이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진행한 미디어 제작자 직업체험 ‘아이디어 팡팡 동화방송국’이 성료했다고 5일 밝혔다.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주최하고 동구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는 평생학습 마을사업 ‘아이디어 팡팡 동화방송국’은 관내 청소년에게 유망한 직종인 미디어 제작 관련 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주고자 마련된 사업으로, 4차 산업 시대 유망한 직업군인 미디어 제작에 대한 직업군의 정보와 직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총 12회기 과정의 프로그램을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라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미디어 제작자 직업체험은 관내 청소년에게 미디어 제작자의 전문성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과 미래지향적 직종에 대한 재발견을 목적으로 추진되었으며, 방송 제작과정의 참여로 인한 아이디어 개발과 창의력 향상, 영상 제작 참여로 자신감 상승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됐다.

또 팀별 활동으로 또래문화가 형성돼 참가자의 사회성 발달에도 도움이 됐다.

‘아이디어 팡팡 동화방송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동구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