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보건소, 가을맞이 동구민 행복한 걷기ON 챌린지 운영
인천 동구보건소, 가을맞이 동구민 행복한 걷기ON 챌린지 운영
  • 이상진 기자 say0141@daum.net
  • 승인 2021.10.07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걷기챌린지 홍보 포스터

[인천=이상진기자]인천 동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소홀해지기 쉬운 지역주민의 건강관리를 위해 비대면 방식의 모바일 플랫폼 워크온(어플리케이션)을 기반으로 한 ‘가을맞이 동구민 행복한 걷기ON(10월 11일~10월 24일)’챌린지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챌린지 도전자들은 챌린지 기간인 14일 동안 목표걸음 13만보(1일 1만보 초과 적립불가)를 달성해야 하며, 목표걸음에 성공한 도전자 가운데 선착순 100명을 선발해 챌린지 성공기념품을 전달한다.

또한 어르신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참여자 중 만 65세 이상인(1956.1.1. 이후 출생자) 분들께는 비타민C를 증정한다.

구는 이번 챌린지 도전자들이 걸음 수 경쟁을 통해 걷기 운동에 재미를 느끼는 동시에 모바일 앱인 워크온을 통해 걸음 수와 자신의 순위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 동기부여가 되고 지속적인 걷기 운동을 실천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걷기는 특별한 장비나 경제적인 부담 없이도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유산소 운동으로, 만성질환 예방을 위해 주민 스스로 걷기를 실천하고 걷기 운동이 생활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건강걷기 챌린지에 참여하고 싶은 주민은 모바일 앱‘워크온’을 다운로드해 ‘인천 동구 걷기커뮤니티’에 가입한 후 워크온 챌린지 메뉴에서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걷기챌린지 관련 자세한 사항은 동구건강증진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