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문화재단, 초등생 동시 및 그림 그리기 대회 개최. 수상작, 삼성동 코엑스와 온라인에서 전시회 
강남문화재단, 초등생 동시 및 그림 그리기 대회 개최. 수상작, 삼성동 코엑스와 온라인에서 전시회 
  • 김장운 기자 tldhsrlawkdd@kmaeil.com
  • 승인 2021.10.12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문화재단] 제1회 강남문화재단 초등생 동시 및 그림그리기 대회 개최 (사진=강남문화재단)
[강남문화재단] 제1회 강남문화재단 초등생 동시 및 그림그리기 대회 개최 (사진=강남문화재단)

(경인매일=김장운기자)문화로 행복한 도시 강남구 산하 강남문화재단이 초등생 동시 및 그림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 작품 접수는 우편으로 진행하며 10월 18일(월)부터 20일(수) 18시 이전 강남문화재단 본부에 도착한 작품까지 유효하다.

참가 대상은 강남구 내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어린이로 ▲동시와 ▲그림그리기 중 한 부문을 택하여 참가할 수 있고 각 부문의 제시 주제 중 하나를 택하여 참가자 당 1개 작품을 제출할 수 있다. 작품의 주제는 동시 부문의 경우 ▲대모산 ▲선정릉 ▲양재천이며 그림그리기 부문은 ▲강남의 자랑 ▲세계 속의 강남이다. 동시는 강남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소정 양식을 다운로드하여 손글씨로 작성하고, 그림그리기는 8절 백지 규격을 사용하되 별도 양식이나 재료 제한을 두지 않았다.

각 부문 심사는 초등학교 저학년(1~3학년)과 고학년(4~6학년)으로 나누어 대상(구청장상), 우수상(교육장상), 장려 및 입선(재단이사장상)으로 시상작을 선정한다. 입상작은 10월 29일(금)부터 11월 7일(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전시되며 추후 작품집 제작을 비롯하여 강남문화재단 유튜와 네이버TV 채널을 통해 1년간 온라인 전시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감염병의 확산으로 달라진 일상에 지친 어린이들에게 일상으로의 복귀에 대한 희망과 위로를 전하고자 준비 중이다. 강남문화재단 최병식 이사장은 “안전하고 즐거운 일상에서 행복하게 자라야 할 어린이들에게 이번 대회 참가가 일상의 환기와 좋은 추억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이번 행사의 뜻을 전했다.

강남문화재단의 ‘초등생 동시 및 그림그리기 대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강남문화재단 홈페이지와 전화 문의를 통해 제공된다.
 

김장운 기자
김장운 기자 다른기사 보기
tldhsrlawkdd@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