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3Kᐩ 스타트업 육성사업’ 시동
인천공항 3Kᐩ 스타트업 육성사업’ 시동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1.10.16 0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트업 20개·AC 5개社 매칭데이…글로벌 기업으로 성장 지원
인천공항 3Kᐩ 스타트업 육성사업’이 본궤도에 오른다
K컬처, K푸드, K투어리즘, K뉴딜(디지털 및 친환경) 분야 새내기 기업의 성장을 돕는 사업이다
인천스타트업파크에서 4차 산업혁명 기술을 기반으로 한 3Kᐩ 분야 스타트업 20개사와 액셀러레이터(AC) 5개사를 대상으로 매칭데이를 개최 하고있다. 사진제공=인천테크노파크(인천TP)

[인천=김정호기자]인천테크노파크(인천TP)와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인천국제공항공사는 15일 오전 인천스타트업파크에서 4차 산업혁명 기술을 기반으로 한 3Kᐩ 분야 스타트업 20개사와 액셀러레이터(AC) 5개사를 대상으로 매칭데이를 가졌다.

액셀러레이터는 앞으로 스타트업과 팀을 짜 내년 3월까지 사업화, 투자, 글로벌 진출 등 성장 단계별로 특화 프로그램을 지원해 글로벌 기업으로의 성장을 돕는다.

인천스타트업파크와 협업하고 있는 씨엔티테크, 노틸러스인베스트먼트, 제피러스랩, 킹고스프링, 빅뱅엔젤스가 액셀러레이터로 참여하고 있다.

스타트업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실증은 인천스타트업파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공간, 인프라·플랫폼, 데이터, 전문가 등 다양한 실증 자원이 활용된다.

인천TP 관계자는 “스타트업의 혁신성장을 통해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 낼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라며 “3Kᐩ 분야 새내기 기업이 글로벌 기업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밀착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