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부토건 남양주 공사현장 타워크레인서 2명 추락 사망사고 발생
삼부토건 남양주 공사현장 타워크레인서 2명 추락 사망사고 발생
  • 김준영 기자 777777x@naver.com
  • 승인 2021.10.16 11:4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부토건 CI (로고=삼부토건홈페이지)
삼부토건 CI (로고=삼부토건홈페이지)

[경인매일=김준영기자]지난 14일 남양주시 진접3지구 공동주택 건설 현장에서 타워크레인 구조물 인상 작업 중 발생한 사고로 인부 2명이 추락해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이 사고로 건설노동자 A씨는 사망했으며, B씨는 구조물과 함께 추락해 심정지, 또 다른 한명은 로프에 매달려서 의식불명인 채로 호흡이 있는 상태였고 출동한 119 구조대에 의해 1시간 가량에 걸쳐 구조작업을 통해 병원으로 이송됐다.

현장에는 수십명의 구조대와 경찰이 출동했으며 근로감독관도 현장에 도착해 사고경위를 파악중에 있다.

현장을 책임지고 있는 시공사는 삼부토건 주식회사로, 삼부토건 관계자는 “사고 경위와 대책에 대해서는 현재 파악 중”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사고가 발생한 진접3지구 공동주택은 삼부르네상스아파트로, 공사기간은 지난해 5월 시작해 내년 9월까지로 예정돼 있으며, 지하3층과 지상 22~27층의 아파트 3개동을 짓는다. 발주처는 우리자산신탁, 시행사는 더존개발(주), 설계자는 (주)나무씨엠 건축사사무소, 시공사는 삼부토건주식회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신윤연 2021-10-17 20:20:39
119구조대에 의해서 구조됬다고요? 현장에 계셔서 직접보셨습니까? 그날 구조대원들 아무도 올라가지않고 한시간가량 위에있는 사람에게 연락조차도 안했습니다. 결국 기사님의판단으로 바구니같은거달아서 두명타고 올라오셔서 도와달라해서 구조한겁니다. 아무도 안올라올때 생명줄하나없는 민간이 두명이 올라가서 기사님과 구조작업했습니다. 안그래도 구조대원들께 묻고싶었는데..거기올라가는게 무서우셨던건지 지시가없으셨던건지..그럼 지시내려주시는분은 그곳에 없으셨던건지..위에 기사님연락처 알려면충분히 알수도있었고 여기저기 무전기가지고계시는분들도 있었는데.. 기사 제대로알고 써주세요. 그날 구조대원중 한명이라도 스스로 올라가신분 있으신지..지금 구조참여한 민간이세분은 가위눌리고 정신적으로 엄청 고생하고계십니다.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