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권역, 2021 경기 미래직업교육박람회 성료
성남권역, 2021 경기 미래직업교육박람회 성료
  • 유형수 기자 rtnews@kmaeil.com
  • 승인 2021.10.18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교육지원청과 성남시청소년재단은 최근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형식으로 운영한‘2021년 경기 미래직업교육 박람회(성남권역)’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18일 밝혔다.(사진=성남시)
성남교육지원청과 성남시청소년재단은 최근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형식으로 운영한‘2021년 경기 미래직업교육 박람회(성남권역)’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18일 밝혔다.(사진=성남시)

[성남=유형수기자] 성남교육지원청과 성남시청소년재단은 최근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형식으로 운영한‘2021년 경기 미래직업교육 박람회(성남권역)’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18일 밝혔다.

경기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성남교육지원청과 성남시청소년재단 중원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한 이번 박람회는‘경기 미래직업교육 박람회’ 유튜브 채널에서 오후 2시부터 4시 30분까지 2시간 30분 동안 약 4,000여명의 시청자들과 함께 진행됐다.

이번 박람회는 분당경영고, 성남금융고, 성남테크노과학고, 성보경영고, 성일정보고, 양영디지털고 등 성남시 내 6개 특성화고등학교가 함께하여 더욱 의미 있는 행사로 알차게 진행되었다. 이원 생중계를 통해 특성화고 라이브 스튜디오에서 각 학교의 대표 학과를 다양한 컨셉으로 소개하는 시간과 함께 특성화고등학교 졸업생 꿀팁 특강, 직업인 일상 브이로그, 진로·직업 상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개그맨 장동민이 사회를 맡고, 래퍼 치타의 15분 진로 특강으로 청소년들의 큰 호응과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었다.

성남교육지원청과 이번 박람회를 주관한 성남시청소년재단 중원청소년수련관 노승림 관장은“시작부터 끝까지 청소년들이 즐겁게 박람회를 즐길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을 병행,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종전의 박람회와는 차별화된 시도하였으며 진로를 고민하는 청소년들에게 유익한 행사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번 박람회를 시청한 중학생은“특성화고등학교에 대한 이해가 부족했는데, 성남시 내 6개의 특성화고등학교와 다양한 학과가 있다는 것을 알았고, 고등학교 진학과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많이 얻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성남권역의 ‘2021년 경기미래직업교육박람회’는 경기 미래직업교육 박람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누구나 다시 보기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