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진로설계거점학교 중심 권역별 고3 모의 면접 실시
인천광역시교육청, 진로설계거점학교 중심 권역별 고3 모의 면접 실시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1.10.19 2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 입학 면접을 준비하는 실전 모의 면접 캠프 실시 모습. 사진제공=인천시교육청

[인천=김정호기자]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30일까지 11개 권역의 진로설계거점학교를 중심으로 진로진학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맞춤형 프로그램은 11개 권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학 입학 면접을 준비하는 실전 모의 면접 캠프를 실시한다.

2021 진로설계거점학교는 인화여고, 광성고, 인천만수고, 동인천고, 연수여고, 인천부흥고, 부광여고, 삼산고, 안남고, 가정고, 인천초은고로, 11개 거점교에 일반고 87교가 함께 참여한다.

현재 시교육청은 ▲권역 내 고3 부장 및 진로‧진학 부장 협의회 ▲진로설계거점학교 중심의 진로‧진학프로그램 기획 ▲자기소개서 특강 및 캠프 ▲실전 모의 면접 캠프 운영 ▲권역 내 학생 참여, 개별 및 집합 지도 등의 활동을 통해 학생참여형 공동 진로‧진학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러한 활동이 학생들에게는 다양한 실전 면접 경험을 제공하고, 함께 참여하는 교사에게는 진로‧진학지도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학생 참여형 프로그램 운영으로 일반고의 진로‧진학 지도 역량의 수평적 성장과 학교 간 협력 시스템 활성화를 통한 일반고의 동반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