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맘(MOM)편한 임신 원스톱 서비스’ 운영
구리시, ‘맘(MOM)편한 임신 원스톱 서비스’ 운영
  • 조태인 기자 choti0429@kmaeil.com
  • 승인 2021.10.21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신, 출산 관련 각종 서비스 원스톱 신청으로 임산부 편의·안전성 제고
구리시는 지난 4월부터 임산부 편의를 위한 ‘맘(MOM)편한 임신 원스톱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사진=구리시)
구리시는 지난 4월부터 임산부 편의를 위한 ‘맘(MOM)편한 임신 원스톱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사진=구리시)

[구리=조태인기자] 구리시는 지난 4월부터 임산부 편의를 위한 ‘맘(MOM)편한 임신 원스톱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맘편한 임신 원스톱 서비스’는 임신·출산 진료비 지원, 엽산·철분제 제공, KTX 요금 할인 신청 등 임산부에게 제공되는 여러 서비스를 ‘정부24’ 또는 행정복지센터·보건소에서 한 번에 안내받고 신청하는 서비스다. 

보건소 방문 없이 온라인으로 서비스를 신청하고 엽산제·철분제 등은 택배로도 받아 볼 수 있어, 직장 근무, 코로나19 감염 우려 등으로 보건소 방문이 어렵거나 비대면 서비스를 원하는 임산부들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임신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출산 이후에도‘행복 출산 원스톱 서비스’를 통해 출생신고를 하거나 출산 관련 서비스까지 한번에 신청할 수 있어, 보건소나 행정복지센터 등을 직접 방문해야 하는 불편도 덜어준다.

안승남 시장은 “서비스를 직접 이용하시는 분들의 목소리를 듣고 노력해, 임산부들이 더 편리하고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개선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 보건소 모자보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태인 기자
조태인 기자 다른기사 보기
choti0429@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