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호중 "전두환 대변하는 윤석열이나, 보호하는 국민의힘도 한심"
윤호중 "전두환 대변하는 윤석열이나, 보호하는 국민의힘도 한심"
  • 권영창 기자 p3cccks@kmaeil.com
  • 승인 2021.10.21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1일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 뉴스핌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1일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 뉴스핌

[경인매일=권영창기자]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1일 '전두환 옹호' 발언을 해 큰 파문에 휩싸인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를 질타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 대책회의에서 "윤 후보는 민주주의를 압살했던 전두환의 대변인이 아닌가하는 생각이 들 정도"라고 비판하며 "이런 후보를 쉴드치고 있는 국민의힘은 참으로 한심하다. 징계해도 모자랄 판에 이준석 대표는 정치적 언어 미숙에서 온 실수라고 두둔했다"고 비난했다.

그는 이어 "윤 후보는 국민을 잡아가던 게 일상이던 시절, 박정희 대통령의 매카시즘 광풍이 불었던 그 시절의 그 정치가 정년 옳았다고 생각하는 것인가"라며 "검찰의 인권보호에 그토록 소극적이었던 이유도 이제야 알겠다"고 날을 세웠다.

그는 윤 후보가 호평한 전두환 정권 경제정책에 대해서도 "전두환의 경제는 외형적 성장처럼 보였지만 국보위가 이끈 국제경제는 결국 기형적 성장을 낳았다"며 "정경유착 폐해로 경제는 썩을대로 썩었고 민주주의가 아닌 독재 후예들이 만든 경제의 종착점은 결국 IMF 빙하기였다"라고 반박했다.

그는 그러면서 "전두환의 국보위가 이준석 '윤보위'로 부활한 것 같다"며 "윤 후보는 언어가 미숙했던 게 아니라 극우본능을 숨기는 데 미숙했던 것"이라고 비난했다.

이어 "왜곡된 역사관과 부재한 인권의식, 지역주의 선동을 감싸는 이준석 대표의 정치적 판단 미숙 역시 위태로워 보인다"며 "전두환 찬양에 진심인 윤 후보와 이를 감싸는 국민의힘이 펼칠 정치, 경제, 미래는 뻔하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독재 후예들에게 이 나라를 다시 맡겨선 안 된다는 각오와 결의를 다시 한번 다진다"고 덧붙였다.

그는 윤 후보의 고발사주 의혹과 관련해서는 "검언유착, 고발사주, 그의 감찰과 수사방해는 하나의 몸통에서 나온 하나의 흐름이다. 국민을 위한 검찰시스템을 불법을 저지른 자기 방어와 패밀리 보호에 남용했다"며 "윤 후보는 이제 더 숨을 곳이 없다. 국민 앞에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그러면서 "이런 윤 후보가 조직과 시스템을 말할 자격이 있나. 대선에 나설 자격은 더욱 없다"며 "이명박, 박근혜 두 전직 대통령이 왜 감옥에 있는지 보고도 모르는 건가. 운 좋게 대선후보가 되면 그러다 대통령까지 되면 그 죄가 사라질거라고 착각하는 것은 아닌지 궁금하다"라고 비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