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광교박물관, '가족과 함께하는 가을문화축제' 개최
수원광교박물관, '가족과 함께하는 가을문화축제' 개최
  • 김준영 기자 777777x@naver.com
  • 승인 2021.10.22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악뮤지컬 ‘꼬마강치전’, ‘독도 관련 기념품 증정 이벤트’ 운영
강치 인형 만들기 세트와 독도 팔찌.(사진=수원시)

[수원=김준영기자] 수원광교박물관이 독도의 날을 맞아 10월22일부터 11월7일까지 ‘가족과 함께하는 가을문화축제’를 연다.

이번 축제는 국악뮤지컬 공연 '꼬마강치전'과 독도 관련 기념품을 증정하는 온·오프라인 이벤트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꼬마강치전' 공연은 ‘강치(독도에 살던 멸종된 바다사자)’가 들려주는 독도와 생태윤리의 중요성에 관한 이야기로 구성된다. 귀신이 되어 나타난 꼬마 강치가 한 이야기꾼을 만나면서 독도에서 벌어졌던 환경문제에 관한 일을 들려주는 스토리다.

수원광교박물관은 '꼬마강치전'을 유튜브로 관람한 이들을 위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수원광교박물관 SNS 친구 추가 및 만족도 조사 참여 후 개인 SNS에 공연 감상 인증 사진을 태그(수원광교박물관·꼬마강치전)와 함께 올리면 추첨으로 ‘강치 인형 만들기 세트(10명)’, ‘독도 팔찌(25명)’ 등을 선물한다.

극단 한국아동국악교육협회가 공연하는 국악뮤지컬 '꼬마강치전'은 오는 10월25일부터 10월31일까지 수원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감상할 수 있다.

이와 함께 10월22일부터 11월7일까지 ‘독도의 날 주간 맞이 오프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박물관을 방문해 독도 관련 유물 앞에서 인증 사진을 촬영하고, 개인 SNS에 태그(수원광교박물관·독도의 날)와 함께 올리면 1층 안내데스크에서 ‘독도섬 석고 방향제’ 키트를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 중 월요일인 10월25일, 11월1일은 휴관한다.

수원광교박물관 관계자는 “독도의 날을 맞아 마련한 이번 행사가 우리 영토 독도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