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2022년도 주요사업 설명회 개최
의왕시, 2022년도 주요사업 설명회 개최
  • 김두호 기자 korea2525@kmaeil.com
  • 승인 2021.10.25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의원, 시・도의원과 시정발전을 위한 협력방안 토론
의왕시는 지난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이소영 국회의원, 장태환 도의원, 윤미경 시의회의장과 시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도 주요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의왕시)
의왕시는 지난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이소영 국회의원, 장태환 도의원, 윤미경 시의회의장과 시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도 주요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의왕시)

[의왕=김두호기자] 의왕시는 지난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이소영 국회의원, 장태환 도의원, 윤미경 시의회의장과 시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도 주요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올해의 주요 시정성과와 내년도 주요사업 계획에 이어 중・장기 발전과제에 대한 의왕시의 설명을 듣고, 지역 의원들과 함께 시정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2022년 역점사업을 6개 분야로 나누어 ▲ `시민자치도시' 분야는 주민자치와 마을공동체 역량 강화 등 ▲ `첨단자족도시' 분야는 소상공인 지원, 창업지원공간 운영, 노동자 휴식문화공간 조성 등 ▲ `맞춤복지도시' 분야는 (가칭)오전커뮤니티센터 건립, 아름채 노인복지관 별관 건립, 시니어클럽 신축 등 ▲ `혁신교육도시' 분야는 내손라구역 청소년 문화의 집 건립, 청계동 평생학습센터 조성 등 ▲ `안전환경도시' 분야는 공영주차장 확충, 전신주・송전탑 지중화, 바라산 휴양림 증설, 안양천 정비, 백운호수공원 조성 등 ▲ `문화체육도시' 분야는  레솔레파크 복합문화공간 및 에코어드벤처 조성, 야구장 조성, 시민회관 건립, 고천행복타운 문화공원 조성 등의 추진계획을 설명했다.

그 밖에도 6개 지구의 택지개발사업과 12개 재개발・재건축사업, 복선전철과 GTX 개통, 첨단산업단지 조성 등으로 10년 후 의왕시는 인구 30만명의 중견도시로 수도권 서남부의 발전을 이끄는 대표 자족도시로 성장한다는 비전도 제시했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올해는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턴키구간 착공, 내손동 중・고 통합운영 미래학교 설립사업의 교육부-행안부 공동투자심사 통과, 정부의 추가 3기 신도시 「의왕・군포・안산지구」 개발 계획 발표 및 GTX-C 의왕역 정차 실현 등 여러 지역현안이 성사되는 쾌거를 이룬 한 해였다”며, “내년에도 더욱 풍요롭고 행복한 의왕시를 만들기 위한 역점사업들이 가시적인 성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두호 기자
김두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korea2525@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