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평생학습관, 길거리학습관 릴레이 원데이 클래스 투어 시작
안산시평생학습관, 길거리학습관 릴레이 원데이 클래스 투어 시작
  • 장병옥 기자 kkgbb@kmaeil.com
  • 승인 2021.10.25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습을 잇고 마을을 잇는 릴레이 원데이 클래스
안산시로부터 위탁받은 안산시평생학습관에서는 「삼삼오오 학습마실 길거리학습관 – 릴레이 원데이 클래스 투어」를 10월 20일부터 12월 17일까지 운영한다. (사진=안산시평생학습관)
안산시로부터 위탁받은 안산시평생학습관에서는 「삼삼오오 학습마실 길거리학습관 – 릴레이 원데이 클래스 투어」를 10월 20일부터 12월 17일까지 운영한다. (사진=안산시평생학습관)

[안산=장병옥기자] 안산시로부터 위탁받은 안산시평생학습관에서는 「삼삼오오 학습마실 길거리학습관 – 릴레이 원데이 클래스 투어」를 10월 20일부터 12월 17일까지 운영한다.

릴레이 원데이 클래스는 한 강좌 당 4명으로 운영되는 소규모 클래스로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하여 정상운영 되지 못했던 길거리학습관과 신규 길거리학습관의 활성화를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 투어에 선정된 학습관은 기존 길거리학습관 11곳(카페 드 코코, 영미 미술학원, 반디카페, 카페 포레스트, 갤러리 스틸, 좋은 친구들, 커피와 사람들, 좋은 이웃, 신길 2단지, 신길 5단지, 신길 7단지)과 2021년 개소한 신규 길거리학습관 8곳(닥종이 이야기, 라파옥이화실, 경기우리대안학교, 숲애가, Station-A, 왕할머니손칼국수(대부도), 플라워바이릴리, 온마을학교)이다.

본 투어는 강사가 제안하고 시민이 선택하여 선정된 음악, 공예, 요리, 건강, 인문교양, 어학 분야의 76개 강좌가 운영되며, 심리유형분석, 생활원예와 도시농업, 전통주머니 만들기, 캘리그라피, 당신이 몰랐던 영어발음 좋아지는 비법, 카페창업의 조건, 드로잉 스케치,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 등이 준비되어 있다. 청소년을 위한 <일상을 함께하는 홈바리스타>, <캘리액자-스트링아트만들기>, <나를 위한 감정코칭>, <파워요가&홈트레이닝> 4개 과정은 단원구 고잔동에 있는 경기우리대안학교에서 열린다.

길거리학습관 27호점 숲애가 카페에서 진행된 커피 강좌에 참여한 학습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대부분의 시간을 집에서만 보냈는데 가까운 곳에서 내가 좋아하는 커피에 대해 배울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안산시평생학습관 신영철 관장은 본 투어를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한 시민들의 학습 갈증을 해소하고 위드 코로나를 위한 일상회복의 계기로 삼고자 한다”고 말했다. 

본 투어의 수강료는 무료이나 과정에 따라 재료비 등 학습자 부담금이 발생할 수 있다. 투어에 참여한 시민에게 투어 참여 길거리학습관 카페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거나 안산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