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시민참여단 신규 위촉식 진행
시흥시, 시민참여단 신규 위촉식 진행
  • 하상선 기자 hss8747@kmaeil.com
  • 승인 2021.10.26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는 지난 25일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2021년 하반기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신규 위촉식' 을 진행했다. (사진=시흥시)
시흥시는 지난 25일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2021년 하반기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신규 위촉식' 을 진행했다. (사진=시흥시)

[시흥=하상선기자] 시흥시는 지난 25일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2021년 하반기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신규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날 위촉식 행사는 시흥시 복지국장, 여성가족과장 및 시민참여단 등이 참여한 가운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20여 명 이내로 참석 인원을 제한해 열렸다. 

시민참여단은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 추진을 위해 구성된 시민 단체로서, 일상의 불편하고 불합리한 사항에 관한 모니터링을 진행하며,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정책 발굴 등 시흥시 양성평등 정책 확산을 위해 활동하는 ‘시민활동가’이다. 현재 시민참여단의 활동 인원은 47명으로, 이번 10명의 신규 위원 위촉을 통해 총 57명이 시민참여단으로 활동하게 된다.

홍사옥 시흥시 복지국장은 “이웃의 삶에 관심을 가져 주시고, 봉사하는 마음으로 참여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하다. 사회적 약자를 위한 의견이 시의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활발한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승신 시민참여단 대표는 “앞으로 시민참여단은 아동안전지도 제작, 문화카페 활성화, 공공시설 모니터링 사업 등 아동, 여성, 노인과 같은 사회적 약자가 안전한 지역사회가 되도록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규 시민참여단은 11월 중 교육 및 워크숍을 통해 여성친화도시에 대한 기본 개념 학습 등 활동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을 받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