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가 있는 경기도 문화의 날’ 온라인으로 함께 어울림!
‘역사가 있는 경기도 문화의 날’ 온라인으로 함께 어울림!
  • 진두석 기자 dsjin6@hanmail.net
  • 승인 2021.10.26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독립운동의 역사를 품은 곳에서 펼치는 문화예술향연
오는 30일 안성시 원곡면사무소 앞에서 ‘역사가 있는 경기도 문화의 날’ 세 번째 행사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8월 ‘독립운동史와 우리의 이음’, ▲9월 ‘문화예술과 독립운동 역사마을의 맺음’에 이어 ‘나, 너, 우리 함께 어울림’이라는 주제로 문화예술공연과 독립운동 관련 전시가 펼쳐진다.오는 30일 안성시 원곡면사무소 앞에서 ‘역사가 있는 경기도 문화의 날’ 세 번째 행사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8월 ‘독립운동史와 우리의 이음’, ▲9월 ‘문화예술과 독립운동 역사마을의 맺음’에 이어 ‘나, 너, 우리 함께 어울림’이라는 주제로 문화예술공연과 독립운동 관련 전시가 펼쳐진다.
오는 30일 안성시 원곡면사무소 앞에서 ‘역사가 있는 경기도 문화의 날’ 세 번째 행사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8월 ‘독립운동史와 우리의 이음’, ▲9월 ‘문화예술과 독립운동 역사마을의 맺음’에 이어 ‘나, 너, 우리 함께 어울림’이라는 주제로 문화예술공연과 독립운동 관련 전시가 펼쳐진다.(사진=안성시)

[안성=진두석기자] 오는 30일 안성시 원곡면사무소 앞에서 ‘역사가 있는 경기도 문화의 날’ 세 번째 행사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8월 ‘독립운동史와 우리의 이음’, ▲9월 ‘문화예술과 독립운동 역사마을의 맺음’에 이어 ‘나, 너, 우리 함께 어울림’이라는 주제로 문화예술공연과 독립운동 관련 전시가 펼쳐진다.

세 번째 프로그램으로는 독립운동 현장에서 뮤지컬 듀엣, 아트써커스, 대중음악, 마임, 국악, 비보이 등의 2부로 구성된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풍성하게 준비될 예정이다. 또한 1회와 2회에 이어 시민과 청소년들이 함께 풀어보는 ‘독립운동 역사 퀴즈’도 진행되며, 정답을 맞춘 참여자에게는 기념관에서 마련한 소정의 기념품을 보내준다. 다만 코로나19 수도권 4단계 거리두기가 10월까지 유지됨에 따라 비대면 행사로 안성시청 유튜브 스트리밍을 통해 실시간 온라인 생중계될 예정이다.

한편 시민과 청소년들에게 역사교육과 체험, 문화향유의 공간으로 독립운동의 역사가 담긴 안성3·1운동기념관과 원곡면사무소 등 역사적 공간를 알린다는 취지로 추진된 ‘역사가 있는 경기도 문화의 날’은 이번 3회차를 끝으로 올해 모두 마무리된다. 자세한 사항은 안성3·1운동기념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