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청산면, 통합사례관리가구 동절기 등유쿠폰 지원사업 실시
연천군 청산면, 통합사례관리가구 동절기 등유쿠폰 지원사업 실시
  • 이흥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1.10.27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천군)
연천군 청산면행정복지센터는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및 통합사례관리가구를 대상으로 가구당 20만원 상당의 등유쿠폰을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사진=연천군)

[연천=이 흥기자] 연천군 청산면행정복지센터는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및 통합사례관리가구를 대상으로 가구당 20만원 상당의 등유쿠폰을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로 주민의 경제여건이 더욱 어려워진 가운데 겨울철 난방비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및 통합사례관리가구의 난방비 부담을 낮추고자 마련됐다.

동절기 등유쿠폰 지원사업은 지원대상 가구에 직접 방문해 동절기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난방유 쿠폰을 전달하고 한파대응요령 및 동절기 건강관리 등에 대해 안내하며 지역사회에서 소외되지 않고 돌봄 받고 있음을 느낄 수 있도록 따스한 온정까지 배달하는 사업이다.

한희영 청산면장은 “코로나 여파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은 요즘 저소득 가정에서 난방비 걱정 없이 따듯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며 “청산면행정복지센터는 동절기 대비 복지사각지대 및 통합사례관리대상자 가구에 꾸준한 관심과 방문 등으로 지역주민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흥 기자
이흥 기자 다른기사 보기
kmaeil86@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