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스타약국,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과 나눔가족 체결
하남스타약국,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과 나눔가족 체결
  • 정영석 기자 aysjung7@kmaeil.com
  • 승인 2021.10.27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스타약국은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과 나눔가족을 체결하고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에 동행하기로 하였다. (사진=하남시)
하남스타약국은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과 나눔가족을 체결하고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에 동행하기로 하였다. (사진=하남시)

[하남=정영석기자] 하남스타약국은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과 나눔가족을 체결하고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에 동행하기로 하였다.

하남스타약국은 처방조제, 일반의약품, 건강기능식품, 동물의약품 등 생활에 필요한 각종 용품과 위생용품이 구입 가능하고, 소비자와 환자들에게 올바른 약 정보를 제공하고 환자의 건강을 최선으로 하는 참약사가 있는 약국이다.

하남스타약국 최용한 대표약사는 2017년부터 하남스타필드에서 약국을 운영해 오고 있고, 2018년에는 지역주민들에게 약을 올바르게 복용할 수 있도록 복지관에서 강의를 진행하면서 복지관과 처음 인연을 맺었다. 

최용한 대표약사는 하남시약사회 회원으로 2019년에는 홀몸어르신들이 살던 곳에서 건강한 노후를 꿈꾸는 하남형 커뮤니티케어 “동의보감” 에 함께하여 올바른 약 복용 방법 교육 및 홀몸어르신 댁에 직접 찾아가서 약을 정리해 드리고 복용방법 및 건강관리 방법을 교육하였으며, 그 이후에는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위한 영양제 등을 후원하는 등 지역사회에 끊임없이 관심을 가지고 따뜻한 손길을 내밀어 오고 있다.

최용한 대표약사는“코로나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하남스타약국이 자리를 지킬 수 있었던 것은 지역주민들이 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라며 “앞으로도 제가 가지고 있는 재능으로 우리 이웃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조혜연 관장은“코로나19로 위축된 상황에서도 지역주민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나누어 주고 계신 최용한 대표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나눔가족이 되어주신 하남스타약국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라며, “복지관은 ‘위드 코로나’를 앞두고 지역주민들이 안전하고 성공적인 일상으로 회복할 수 있도록 방역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