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ESG 평가 4년 연속 'A등급' 획득
하나금융그룹, ESG 평가 4년 연속 'A등급' 획득
  • 김도윤 기자 mostnews@kmaeil.com
  • 승인 2021.10.28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정태 회장 "글로벌 ESG경영 선도 기업으로서 다양한 분야에 적극적인 지원 앞장설 것"
하나금융그룹이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발표하는 ‘2021년 ESG평가’에서 4년 연속 종합 A등급을 획득했다.(사진=하나금융그룹)

[경인매일=김도윤기자] 하나금융그룹이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발표하는 ‘2021년 ESG평가’에서 4년 연속 종합 A등급을 획득했다.
 
하나금융그룹은 '2021년 ESG평가'중 S(사회)분야에서 A+ 등급을 받았으며, 지배구조(G)와 환경(E) 분야에서는 모두 A등급을 받아 종합 A등급을 획득했다.
 
'2021년 ESG평가'는 950개의 상장사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각 부문별 평가를 통해 765개사에게 S, A+, A, B+, B, C, D까지 7개 등급을 부여했으며, 그 중 약 22%인 171개사가 A등급을 받았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그룹의 모든 임직원이 ‘Big Step for Tomorrow’라는 그룹의 ESG 비전을 목표로 ESG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하나금융그룹은 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 ESG경영 선도 기업으로서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인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은 기업지배구조 및 사회적 책임에 대해 평가·연구하는 국내 대표 ESG평가 기관으로, 2011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는 ESG 평가를 통해 발표되는 ESG등급은 자본시장 참여자들이 상장회사의 ESG와 관련한 발생 가능 위험 수준을 보다 직관적으로 파악하게 하고, 투자의사결정에 활용할 수 있는 지표로 사용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