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도서관에 찾아온 예술 ART CUBE展 전시’ 운영
동두천시, ‘도서관에 찾아온 예술 ART CUBE展 전시’ 운영
  • 김해수 기자 kimhs8488@kmaeil.com
  • 승인 2021.10.28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립도서관 11월 2일부터 11월 14일까지 ART CUBE展 전시
- 국내 유명 현대미술 작가 5인 회화, 조각, 영상 등 16작품 전시
-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기에 공간적 한계 뛰어넘은 예술로 희망메세지 전달

[동두천=김해수기자] 동두천시 평생교육원 시립도서관에서는 오는 11월 2일부터 11월 14일까지 ‘도서관에 찾아온 예술 ART CUBE展 전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ART CUBE展 전시’는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기에 공간적 한계를 뛰어넘은 예술로 희망메세지를 전달하고자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신나는 예술여행’사업의 일환으로, 그동안 코로나19 거점전담병원 2곳에서 전시하였으며, 도서관에서는 처음으로 시립도서관과 컬쳐컬렉션(예술단체)이 협업으로 기획하는 전시이다.

이번 전시는 국내 유명 현대미술 작가 권지은, 박현진, 변대용, 이동기, 홍경택 5인의 회화, 조각, 영상 등 다채로운 구성의 현대미술 16작품을 동두천시립도서관 1~3층 공간을 활용하여 자료실 곳곳에 전시하여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코로나19로 아티스트토크, 관객참여 워크숍 등을 진행하지 못하는 아쉬움을 담아 작가들의 목소리릍 통해 작품 너머의 이야기부터 위로를 전하는 희망의 메시지 등이 담긴 진솔한 인터뷰와 함께 컬러링 페이퍼, 아토마우스와 플라워 스티커를 제작하여 전시를 찾아오는 시민들에게 배포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도서관 문은 항상 열려있으니 ART CUBE 展 전시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우리 모두의 삶에 일상속의 힐링과 문화의 향기를 누렸으면 한다”고 말했다.

전시관련 문의는 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시립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해수 기자
김해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kimhs8488@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