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하반기 오수처리시설 지도점검 실시
동두천시, 하반기 오수처리시설 지도점검 실시
  • 김해수 기자 kimhs8488@kmaeil.com
  • 승인 2021.10.28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김해수기자] 동두천시는 하천의 수질오염을 사전 예방하기 위하여 오는 11월 1일부터 12일까지 1일 처리용량 50㎥ 이하의 소규모 오수처리시설에 대해 지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상반기에 경기도와 동두천시가 합동으로 개인하수처리시설 7개소에 대해 지도점검을 실시한 바, 적발된 사례는 없었으며 이번에는 시 자체 점검계획에 따라 추진할 계획이다.

주요 점검 사항은 ▲오수처리시설 적정 설치 및 관리기준 준수 여부(시설파손 및 정상가동 여부, 내부청소 이행상태, 전원을 끄는 행위) ▲방류수 수질기준 준수 여부(방류수 채수 및 수질분석 의뢰) ▲하수처리구역 내 시설은 관로연결 및 폐쇄신고 유도 ▲오수를 오수처리시설에 유입하지 않고 방류하는 행위 등을 집중 점검한다. 

점검결과 경미한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즉시 시정토록 행정지도하고 정당한 사유 없이 개인하수처리시설을 정상적으로 가동하지 않는 등 위반행위가 적발될 경우에는 위반확인서를 받아 하수도법 관련 규정에 따라 고발 또는 과태료 부과 등의 처분을 할 방침이다. 

동두천시 관계자는“오수처리시설의 부적정 운영으로 하천이 오염되는 것을 사전 예방하기 위하여 지도점검을 실시하는 것으로 오수의 무단배출 등의 오염행위를 목격할 경우 즉시 신고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해수 기자
김해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kimhs8488@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