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공정무역과 기후이야기’토크콘서트
화성시, ‘공정무역과 기후이야기’토크콘서트
  • 최규복 기자 chen8815@kmaeil.com
  • 승인 2021.11.10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일, 서연이음터에서 토크콘서트 개최...화성온TV통해 생중계
- 기후위기 주제로 토론, 공정무역활동가 교육후기 발표 등
화성시가 10일, 서연이음터에서 ‘공정무역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사진=화성시)
화성시가 10일, 서연이음터에서 ‘공정무역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사진=화성시)

[화성=최규복기자] 화성시가 10일, 서연이음터에서 ‘공정무역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2021 경기도 포트나잇(FortNight)’의 일환으로 열린 이번 콘서트는 ‘공정무역, 기후위기의 길을 찾다’를 주제로 화성온TV를 통해 생중계됐다. 

1부 토론에서는 서철모 화성시장을 비롯해 고태경 화성공정무역마을협의회 대표, 장승권 한국공정무역마을위원회 대표, 임영신 이매진피스 대표, 조여호 피스커피 대표가 기후위기의 위험성과 대응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 시장은 “공정무역은 소비를 넘어 세상을 바꾸는 행동”이라며, “이번 토크콘서트를 통해 더 많은 시민들이 공정무역과 기후위기에 관심을 가지고 동참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2부에서는 공정무역 활동가 우쿨렐레 소모임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최은명 자연꿀’에 화성시 제2호 공정무역 커뮤니티 인증서가 수여됐으며, 공정무역 활동가 3인의 사례발표가 이어졌다. 

한편, 시는 오는 12일까지 공정무역에 관심 있는 시민들로 구성된 소모임 20팀에 공정무역 커피와 먹거리를 제공하고, 공정무역활동가와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티파티 캠페인’을 벌일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