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 문헌정보학과 메타버스 온라인 진로·취업 박람회 진행
인천대 문헌정보학과 메타버스 온라인 진로·취업 박람회 진행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1.11.17 2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대 문헌정보학과 메타버스 온라인 진로·취업 박람회 진행 모습. 사진제공=인천대학교

[인천=김정호기자]인천대학교 문헌정보학과는 지난 11월 12일(금) 메타버스 플랫폼(게더타운)을 통해 전공 진로 및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재학생들이 전공 관련 도서관 및 산업체 실무자를 온라인에서 만나 개별 상담, 취업전략 컨설팅까지 받아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국립중앙도서관, 국회도서관, 수봉도서관, 주안도서관, 마전도서관의 국가도서관, 교육청 및 지방자치단체 소속 도서관과 KISTI의 정부출연연구소, 퓨쳐누리, 올포원의 산업체까지 총 8개 전공 관련기관의 전문 멘토가 참여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메타버스 특성을 100% 활용하여 사회적 연결과 시・공간의 자유를 동시에 느끼며, 재학생들에게 진로 및 취업의 다양성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재학생들은 자신의 아바타를 만들어 조를 이룬 다음 사전에 신청한 기관 부스를 순회하며 해당 전문 멘토들로부터 기관에서 요구하는 역량과 취업전략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참석한 학생들은 "도서관, 연구소, 산업체의 전문 멘토로부터 현실적 진로 및 취업에 관한 조언을 들을 수 있어 너무 좋았고, 막연했던 진로를 구체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라며 전공 진로 및 취업박람회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문헌정보학과장(김규환 교수)은 “비대면 상황에서 많은 재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진로 및 취업박람회를 고민하다가 게더타운 플랫폼을 활용하게 되었는데 재학생뿐만 아니라 참석한 전문 멘토들도 좋은 반응을 보여 향후에도 메타버스 방식으로 더 많은 행사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