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21일 정오, 모든 음원 사이트 전격 공개
인천시 21일 정오, 모든 음원 사이트 전격 공개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1.11.21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NCHEON CITY POP Vol.1’
인천시민창작가요축제‘2021 인천시티팝’결선 수상자 음원 발매
Vol.2, 3… 편집음반도 제작,‘음악도시 인천’이미지 더욱 강화 할 것
천시티팝 Vol.1 표지

[인천=김정호기자]2021 인천시티팝(INCHON CITY POP)’이 21일 정오, 모든 음원 사이트를 통해 본격 선보인다.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지난 10월 인천시가 올해 처음 개최한 인천시민창작가요축제‘2021 인천시티팝’결선 수상자들의 음악이 11월 21일에 음원으로 발매된다고 밝혔다.

도시의 일상을 그린 창작곡 발굴을 위한 이번 축제에 총 150여 개 팀이 참가했다. 예선 및 본선 경연을 거쳐 ▲곡 부문 3팀(QUDO, 부평구청, Songland) ▲가창 부문 3팀(홍세환, Fancy, 천경진) ▲싱어송라이터 부문 3팀(해달, 민송 TENOCLK)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그 중 QUDO와 홍세환의 <I’m Alright>와 밴드 TENOCLK의 <West City>가 ‘INCHON CITY POP Vol.1’으로 발매돼, 11월 21일 정오에 모든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첫 번째 타이틀 <I’m Alright>는 네온 빛이 가득한 도시의 모습을 레트로 하면서도 트렌디한 사운드로 담아낸 감각적인 곡이다. 두 번째 트랙 <West City>는 삶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친한 친구의 입장에서 위로를 건네는 미드템포의 부드러운 곡이다.

서상호 시 문화예술과장은 “인천시는 앞으로 Vol.2, Vol.3에 이어, 편집앨범으로도 제작해 INCHEON CITY POP을 널리 알리고 이를 통해 음악도시 인천의 이미지를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