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 ‘ESG 환경 캠페인’ 진행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 ‘ESG 환경 캠페인’ 진행
  • 조태인 기자 choti0429@kmaeil.com
  • 승인 2021.11.22 16:5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은 2022년부터 ESG 행정 실천을 위한 환경 캠페인을 본격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사진=남양주시)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은 2022년부터 ESG 행정 실천을 위한 환경 캠페인을 본격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사진=남양주시)

[남양주=조태인기자]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은 2022년부터 ESG 행정 실천을 위한 환경 캠페인을 본격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최근 지속가능 발전을 위한 기업과 투자자의 사회적 책임이 중요해지면서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세 영역의 가치를 고려하는 ESG가 사회적으로 대두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환경의 날 및 에코 남양주에 맞춰 환경보호 활동을 추진한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은 시의 환경 정책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ESG 환경 캠페인’을 추진키로 한 것이다. 

캠페인은 △텀블러·이면지·손수건·에코백 사용 및 음식물쓰레기 제로 실천 등 탄소배출 감소 위한 그린오피스 캠페인 △환경 인문학 강좌 개최 △장애인 일자리 직무개발(다회용품 대여사업) 추진 △지역 유관기관과 연계한 자원봉사자 플로깅 활동 △복지관 종사자 지역 플로깅 활동 등 다양한 형태로 추진할 계획이다.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 공상길 관장은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변하지 않는다. 비록 작은 움직임이더라도 이런 우리의 노력이 모여 큰 성과를 이룰 것”이라며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의 ESG 환경 캠페인에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조태인 기자
조태인 기자 다른기사 보기
choti0429@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세림 2021-11-23 10:00:17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이 ESG 행정 실천을 위한 환경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작은 움직임이 하나가 되어 큰 성과를 이루기를 바라고 환경이 조금이나마 더 나아졌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