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수산물 원산지 표시 우수시장에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선정
전국 수산물 원산지 표시 우수시장에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선정
  • 조태인 기자 choti0429@kmaeil.com
  • 승인 2021.11.23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구리도매시장, 믿고 먹는 안전한 수산먹거리 명소로 거듭나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이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이 주최하고 식품위생안전연구소가 주관한 2021년 전국 수산물 원산지 표시 우수시장 콘테스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사진=구리시)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이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이 주최하고 식품위생안전연구소가 주관한 2021년 전국 수산물 원산지 표시 우수시장 콘테스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사진=구리시)

[구리=조태인기자]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이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이 주최하고 식품위생안전연구소가 주관한 2021년 전국 수산물 원산지 표시 우수시장 콘테스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난 18일 구리농수산물공사(사장 김성수, 이하 공사)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김용철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서울지원장을 비롯하여 도매시장법인 대표와 중도매인조합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도매시장을 대표하여 공사 김경만 관리본부장이 우수시장 현판 및 500만원 상당의 부상을 전달받았다.

수산물 원산지 표시 우수시장 콘테스트는 전국의 도·소매시장 및 전통시장, 수산물전문시장 등을 대상으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 콘테스트는 수산물 판매점포의 참여정도와 원산지 표시 준수 여부 등을 확인하는 1차 서류심사와 수산물 관련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2차 현장 심사를 거쳐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을 포함한 최종 3개소가 선정되었다.

공사 임직원들은 원산지 표시를 올바르게 이행하기 위해 수협구리공판장과 강북수산(주) 및 중도매인 조합과 협력하여 수시로 원산지 집중 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원산지 표시대를 자체 제작하여 중도매인에게 배부함으로써 원산지 자체 표시 이행과 참여를 독려해왔다. 또한 “미스터리 쇼퍼”를 활용한 리빙랩 형식의 혁신적인 방법을 통해 원산지 자체 표시 이행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 (좌) 김경만 구리농수산물공사 관리본부장, (우) 김용철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서울지원장
▲ (좌) 김경만 구리농수산물공사 관리본부장, (우) 김용철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서울지원장(사진=구리시)

김경만 관리본부장은 “2021년 원산지 표시 우수시장 콘테스트에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이 선정된 것은 투명한 유통질서를 확립하기 위해 도매시장 유통인 모두가 합심한 결과다”며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수산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원산지 표시 노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2021년 수산물 원산지 표시 우수시장에 선정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원산지 표시는 소비자에게 신뢰받기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이므로 앞으로도 구리도매시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신뢰받는 도매시장이 되기 위해 공사 임‧직원 및 유통인분들께서 지속적으로 노력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조태인 기자
조태인 기자 다른기사 보기
choti0429@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