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캐피탈-KCC오토그룹-차지비, 친환경차 생태계 구축 위한 MOU 체결
하나캐피탈-KCC오토그룹-차지비, 친환경차 생태계 구축 위한 MOU 체결
  • 김도윤 기자 mostnews@kmaeil.com
  • 승인 2021.11.23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친환경 자동차 생태계 구축을 통한 탄소중립 및 ESG경영 실천
하나캐피탈이 KCC오토그룹, 차지비와 '친환경차 판매 및 충전소 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하나캐피탈)

[경인매일=김도윤기자] 하나캐피탈이 KCC오토그룹, 차지비와 '친환경차 판매 및 충전소 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ESG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한국형 뉴딜 사업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친환경차 생태계 조성을 통한 환경보호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하나캐피탈·KCC오토그룹·차지비는 ▲친환경차 생태계 구축을 위한 공동 서비스 개발 ▲친환경차 자동차 판매 활성화 ▲친환경차 충전기 보급 활성화 ▲친환경차 홍보ㆍ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종합적인 업무제휴를 추진한다.

이번 협약은 친환경 모빌리티 업계 최초로 금융서비스, 친환경 자동차 판매, 충전기 인프라 제조를 영위하는 회사 간 맺은 업무제휴로 ▲하나캐피탈의 디지털 플랫폼 노하우 및 리스금융 ▲KCC오토그룹의 모빌리티 서비스 ▲차지비의 충전기 인프라 운영 등 이종 산업 간 시너지 창출을 통해 손님의 친환경 자동차 생활의 혜택과 편의성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하나캐피탈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친환경 모빌리티 사업 파트너십을 구축하여 향후 친환경차 애프터마켓 사업 확대를 위해 총력을 다할 것”이라며 “친환경 산업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금융지원으로 탄소중립 및 그린뉴딜 정책에 동참하고 ESG경영 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 기여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