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공공의료발전 정책협의체‘출범’
인천시 공공의료발전 정책협의체‘출범’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1.11.25 0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의료전문가 등 총 12명 구성, 인천지역 공공의료체계 발전방안 모색
- 24일 제1차 회의, 협의체 운영방안과 공공의료 현 실태 진단 및 우선 추진과제 등 논의
박남춘 인천시장이 24일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과제발굴과 정책개발 및 실행과제 도출 실행을 위해‘공공의료발전 정책협의체’를 구성하고 첫 회의를 개최하고있다. 사진제공=인천시청

[인천=김정호기자]인천 공공보건의료 발전, 의료 불균형 해소, 재난의료체계 구축 등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협의체가 출범했다.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24일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과제발굴과 정책개발 및 실행과제 도출 실행을 위해‘공공의료발전 정책협의체’를 구성하고 첫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공의료발전 정책협의체의 주요 기능은 ▲인천지역 공공의료 현황 진단 ▲지역특성을 고려한 우선과제 선정 및 정책 발굴 ▲ 공공의료 필수의료 분야 확충을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을 할 계획이다.

위원은 총 12명으로 행정부시장, 건강체육국장, 민간 상급병원(길병원, 인하대병원, 인천성모병원), 공공병원(인천의료원, 서울대병원), 공공의료전문가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제1차 회의에서는 공공의료발전 정책협의체 운영방안과 인천지역 공공의료 현 실태 진단 및 우선 추진과제 등을 논의했다.

정형섭 시 건강체육국장은“공공의료발전 정책협의체를 통해 우리시에 적합한 지역단위 공공보건의료체계 발전과 의료불균형 해소, 재난의료체계 구축 등 협력 및 추진방안 등을 마련할 수 있도록 정책협의체 운영에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