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신나는학교(가칭)’ 학생 모집
경기도교육청, ‘신나는학교(가칭)’ 학생 모집
  • 유형수 기자 rtnews@kmaeil.com
  • 승인 2021.11.25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나는학교, 초6~고1 학생 또는 같은 연령대 청소년 대상 학생 모집
- 원서 접수, 29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방문 또는 우편 접수
- 선발 전형, 1차 서류와 2차 팀 프로젝트, 심층 면접으로 진행
- 최종 합격자, 이듬해 1월 7일 도교육청 홈페이지 등을 통해 발표

[경인매일=유형수기자] 경기도교육청은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2022학년도 신나는학교(가칭) 학생 모집을 위한 원서 접수를 실시한다.

모집 대상은 원서 접수일 기준 도내 초등학교 6학년부터 고등학교 1학년 학생 또는 같은 연령대 청소년이며 모집 정원은 30명이다.

지원 자격은 도내 초등학교 졸업예정자, 중1부터고1 학생과 도내 거주하는 초졸ㆍ중졸 검정고시 합격자이다.

원서 접수는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10일 17시까지 안성몽실학교 안에 있는 신나는학교 개교 준비 사무실로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고 제출 서류는 도교육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면 된다.

모집 전형은 1차와 2차로 나눠 진행하고 1차 전형은 서류 심사이며 2차 전형은 팀 프로젝트, 심층 면접이다.

최종 합격자는 이듬해 1월 7일 개별로 안내하고 도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기타 세부사항은 도교육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신나는학교 개교 준비 사무실로 문의하면 된다.

도교육청 김은정 미래교육정책과장은 “신나는학교는 학생들이 원하는 배움을 원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상상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학교”라며 “스스로 배움을 찾아 실천하면서 성장하고 싶은 학생이나 청소년들이 많이 지원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신나는학교는 도교육청이 추진하는 미래학교의 한 모습으로 기존 학교와 달리 학생 주도로 교육과정을 만들어 운영하는 무학년제 기숙형 중ㆍ고 통합운영학교로 이듬해 3월 옛 안성 보개초등학교에 개교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