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보건소, 모바일헬스케어사업 우수졸업자 시상
김포시보건소, 모바일헬스케어사업 우수졸업자 시상
  • 유창수 기자 yg0799@kmaeil.com
  • 승인 2021.11.25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은 24일, 「2021년 모바일 헬스케어사업 우수졸업자 시상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사진=김포시)
김포시는 24일, 「2021년 모바일 헬스케어사업 우수졸업자 시상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사진=김포시)

[김포=유창수기자] 김포시는 24일, 「2021년 모바일 헬스케어사업 우수졸업자 시상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은 모바일헬스케어 프로그램 참여를 활성화하고 우수졸업자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상자는 24주간 운동, 영양, 건강미션 수행에 따른 성과마일리지 점수에 따라 1위~4위까지 선정되었으며, 수상자에게는 상패가 수여됐다.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은 24주간 고혈압, 당뇨 등 건강위험요인이 있는 사람에게 모바일 앱을 통해 ▲맞춤형 건강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운동·영양·건강분야의 전문가 상담과 ▲3회의 검진서비스를 통해 지역주민의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만성질환을 예방할 수 있도록 돕는 건강관리 프로그램이다.

북부보건과장은 “건강관리를 위한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6개월의 긴 시간 동안 모바일 헬스케어프로그램에 열심히 참여하여 좋은 결과를 얻어 이 자리에 계신 여러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건강관리 생활습관 정착을 위한 노력을 계속해 달라”는 당부의 말을 전했다.

2022년도에는 2월부터 만19세~65세 지역주민을 대상(만성질환 위험요인을 1개 이상 보유한 자 우선 선정)으로 모바일헬스케어사업 참여 대상자를 모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