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희귀질환 투병중인 이봉주 선수 응원 위해 '릴레이 마라톤' 개최
SKT, 희귀질환 투병중인 이봉주 선수 응원 위해 '릴레이 마라톤' 개최
  • 윤성민 기자 yyssm@naver.com
  • 승인 2021.11.25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사에 참여한 (왼쪽부터)SK나이츠의 김선형 선수, 육상 유망주 비웨사 선수, 마라토너 이봉주 선수, 연예인 쇼리가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SK텔레콤)

[경인매일=윤성민기자] SK텔레콤이 희귀질환으로 투병중인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 선수의 건강 회복을 기원하는 '릴레이 마라톤' 행사를 25일 개최했다.

이번 도전은 스포츠를 통한 변화·발전·극복을 응원하는 ‘Sports changes every-thing’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봉주 선수를 응원하기 위해 ▲운동선수 ▲스포츠 인플루언서 ▲연예인 ▲육상 동호인 등 총 31명이 함께 참여했다. 

특히 이번 도전을 위해 미국 메이저리그 피츠버그 소속의 박효준 선수를 비롯해 육상 유망주 비웨사 선수, 프로농구 SK나이츠의 김선형 선수, 3대3 농구선수 박민수 선수 등 다양한 종목의 스포츠 스타들과 '슛포러브'와 '야신야덕' 등 스포츠 인플루언서들도 힘을 보태 눈길을 끌었다. 

도전 참가자들은 42.195km를 이봉주 선수의 공식 최고기록 2시간 7분 20초 이내에 주파하는 것을 목표로 정했다.

각자 육상 트랙 400m씩 전력 질주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달렸고, 결승선을 앞두고는 마지막 주자 이봉주 선수에게 바통을 넘기고 이 선수를 응원했다.

SKT는 마라톤을 통해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인 이봉주 선수와 국가대표 럭비 선수 안드레진 선수, 대한민국 육상의 미래를 이끌어갈 유망주 비웨사 선수 등에게 캠페인 후원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오경식 SKT 스포츠마케팅담당은 "이봉주 선수의 건강 회복을 기원하는 분들과 의기투합해 뜻 깊은 도전 기회를 마련했다"며 "SKT는 앞으로도 다양한 스포츠 종목의 고른 발전을 위해 기여하고, 고객과 함께 더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데 일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봉주 선수와 그를 응원하는 도전자들의 릴레이 마라톤 도전기는 오는 30일 SKT 스포츠마케팅그룹의 공식 유튜브 채널 '스크라이크(SKLIKE)'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