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글로벌파이낸스誌 선정 '대한민국 최우수 외국환 은행' 수상…"비대면 활성화 높게 평가"
하나은행, 글로벌파이낸스誌 선정 '대한민국 최우수 외국환 은행' 수상…"비대면 활성화 높게 평가"
  • 김도윤 기자 mostnews@kmaeil.com
  • 승인 2021.11.29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로나19 상황 속 차별화된 외국환 디지털 상품 및 서비스 강화로 비대면 활성화 기여 인정
하나은행이 글로벌파이낸스지(誌)로부터 '대한민국 최우수 외국환 은행'에 선정됐다.(사진=하나은행)

[경인매일=김도윤기자] 하나은행이 글로벌파이낸스지(誌)로부터 '대한민국 최우수 외국환 은행'에 선정됐다.

글로벌파이낸스지(誌)는 세계적 권위의 금융·경제 전문 매체로, 각국 금융기관의 ▲성장성 ▲혁신성 ▲수익성 등에 대한 세부적인 설문조사를 통해 매년 부문별 최우수 은행을 선정, 발표해 오고 있다.

하나은행은 통산 20회 최우수 무역금융 은행상, 통산 5회 최우수 은행상 등 각 분야별 수상에 이어, 이번 21년 연속 대한민국 최우수 외국환 은행상을 수상함으로써 '대한민국 최고의 외국환 전문 은행'이라는 점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글로벌파이낸스誌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글로벌 공급망의 차질로 국가 간 거래에 있어 우수한 외국환 파트너의 중요성은 더욱 부각되고 있다”며 “코로나19 상황 속 혁신적인 외국환 디지털 상품 및 ‘Hana EZ’, ‘Hana Trade EZ’, ‘Ontact 해외투자 서비스’ 등을 통해 비대면 활성화에 기여한 점이 높게 평가를 받았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하나은행 외환사업단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하나은행의 외국환 역량이 글로벌 최고 수준임이 다시 한 번 입증되었다”며 “앞으로도 외국환 전문은행으로서의 역량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디지털 상품 및 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급변하는 외국환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