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옹진군자원봉사센터,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며 이웃사랑 실천
인천 옹진군자원봉사센터,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며 이웃사랑 실천
  • 김철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21.11.29 2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옹진군자원봉사센터 회원들이 직접 담근 김장김치를 소외계층에 전달했다.(사진제공=인천시 중구)
옹진군자원봉사센터 회원들이 직접 담근 김장김치를 소외계층에 전달했다.(사진제공=인천시 중구)

[인천=김철 기자] 옹진군자원봉사센터 회원 130여명이 관내 725세대에 김장김치를 나누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인천시 옹진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정보선)는 관내 소외된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하여 11월 24일, 25일 이틀간 옹진군 7개면 8개 지소에서 ‘2021 동절기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사랑의 김장김치’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지난해에 이어서 올해도 봉사자들이 수혜대상자의 자택을 방문, 김장김치를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우리 주변에 자칫 소외될 수 있는 이웃들이 건강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김치로 온정을 나누는 이번 행사는 옹진군자원봉사센터 8개 지소 자원봉사자 130여명이 면사무소의 적극적인 행정지원으로 725세대에 김장 김치를 전달함으로써 지역 내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기대하고 있다.

정보선 센터장은 “내년에는 코로나가 종식되어 안전한 지역 농산물로 정성껏 김장김치를 담가 소외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도움이 되고자 하는 자원봉사자의 열망을 이룰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철 기자
김철 기자 다른기사 보기
kmaeil8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