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 쑥골도서관, '송년의 달' 행사 풍성
미추홀구 쑥골도서관, '송년의 달' 행사 풍성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1.11.29 2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미추홀구청 전경

[인천=김정호기자]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 구립 쑥골도서관은 다음달 1일부터 24일까지 한 해를 돌아보고 새해를 맞이하는 송년행사를 운영한다.

‘S·N·S(Ssukgol and Sharing)쑥골 그리고 나눔’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송년의 달 행사는 쑥골·나눔·공유를 키워드로, 작가와 만남부터 원화전시와 체험행사까지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마련했다.

12월 4일에는 ‘이상한 동물원’ 이예숙 작가와 만남이 마련돼 있다. 작가와 함께 책을 읽고 동물원의 존재 이유와 인간과 동물과의 행복한 공존에 대해 생각을 나누며 팝업북 만들기 체험도 진행한다.

시니어 그림책 ‘봄 햇살 목욕탕’ 원화전시는 가슴 뭉클해지는 할머니들의 이야기를 시각적으로 공유해보는 어른을 위한 그림책을 활용한 전시다.

쑥골도서관의 재능나눔 활동가와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 및 부대행사도 준비되어 있다. 유아 대상으로 크리스마스와 관련된 책읽기와 만들기를 비롯해 유아기 독서습관을 길러주는 활동을 함께 할 예정이며, 초등 전학년 대상으로 창의력을 신장시키는 ‘3D펜으로 놀자’, 가족단위 대상으로 마스크줄 만들기와 스칸디아모스 만들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그 외에도 ‘쑥~골라보세요, 도서교환전’과 과월호 잡지나눔 등 나눔과 공유의 가치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도서관 리모델링 완공 후 지난 7월 재개관해 도화지구 문화 랜드마크로 자리잡은 쑥골도서관이 지역주민과 함께 축하 의미도 새기는 행사이기도 하다.

모든 행사는 코로나19 거리두기와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운영되며, 자세한 사항은 미추홀구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