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관석 의원,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수상!
윤관석 의원,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수상!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1.11.29 2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관석 국회의원

[인천=김정호기자]윤관석 의원(인천 남동을)이 29일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윤관석 의원은 공정경제 구축, 코로나 극복과 민생안정,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에 주안점을 두고, 국정과제 이행상황을 꼼꼼히 점검하고, 민생회복에 도움이 되는 정책과 대안들을 제시했다고 평가받았다.

특히 윤 의원은 카카오의 문어발식 사업 확장과 일부 플랫폼 기업들의 과도한 영향력 행사로 인한 골목상권 침해 문제 개선을 위해 온라인플랫폼 기업결합 심사 결과를 공개해 공정위에 심사기준 보완 제도개선을 이끌어내었다.

이 밖에도 ▲카카오톡 온라인 선물하기 과도한 환불수수료 개선 요구 ▲가계부채 정상화 과정에서 실수요자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개선 요구 ▲간편송금 이용시 착오송금 발생 감소를 위한 시스템 개선 촉구 등을 주문했다.

아울러, '온라인플랫폼 입법정책의 방향성'과 '가계부채 연착륙을 위한 정책방향성' 국정감사 정책자료집을 발간하여 정책 방향성을 제시했다.

윤 의원은 “민생국감, 정책국감을 이끌어내기 위해 최선을 다한 것을 인정받아 국감 우수의원으로 선정돼 기쁘다”라며 “제시한 대안과 지적사항들이 제대로 이행 및 개선되는지 꼼꼼히 챙겨 앞으로도 민생에 도움 될 수 있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윤 의원은 이번 수상으로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7번째 수상하며, 우수한 의정활동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