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2022년도 장애인일자리사업 위탁수행기관 4곳 선정
파주시, 2022년도 장애인일자리사업 위탁수행기관 4곳 선정
  • 김장운 기자 tldhsrlawkdd@kmaeil.com
  • 승인 2021.11.30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김장운기자] 파주시는 2022년도 장애인일자리사업의 위탁수행기관 공모 심사를 진행, 4곳의 기관을 선정했다. 

장애인일자리사업은 취업취약계층인 장애인의 사회참여 확대와 소득증진을 지원하는 보건복지부 사업이다. 이번 공개모집은 주 14시간 단시간 근무인 복지일자리와 발달장애인이 노인요양시설에서 입소어르신의 말벗, 심부름, 식사 보조 등을 수행하는 발달장애인 요양보호사 보조일자리에 대상으로 진행됐다. 서류심사와 현장실사를 통해 복지일자리 사업 수행기관으로 ▲파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파주혜민직업재활센터 ▲한마음장애인평생교육원 ▲사랑나눔 행복한 동행을 선정했고, 발달장애인 요양보호사 보조일자리 수행기관으로는 ▲파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을 선정했다.

선정된 위탁수행기관은 12월 중 장애인일자리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참여장애인을 선발하며, 2022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사업을 운영하게 된다. 관련 문의사항은 각 기관에 개별적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희진 노인장애인과장은 “장애인 중에서도 취업취약계층인 단시간 근로가능 장애인과 발달장애인이 주요 참여자가 되는 사업임에 따라 철저한 지도감독은 물론 위탁수행기관의 원활한 사업운영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장운 기자
김장운 기자 다른기사 보기
tldhsrlawkdd@k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