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연말정산 위한 개인형 IRP 진행
하나은행, 연말정산 위한 개인형 IRP 진행
  • 김도윤 기자 mostnews@kmaeil.com
  • 승인 2021.11.30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이 연말정산 시즌 세액공제를 위한 개인형 IRP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이 연말정산 시즌 세액공제를 위한 개인형 IRP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경인매일=김도윤기자]하나은행은 연말정산 시즌 세액공제를 위해 개인형IRP 신규 및 추가납입을 하는 손님 대상으로 'IRP! 세금! 깎아줘서 고마워'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12월 1일부터 실시하는 'IRP! 세금! 깎아줘서 고마워'이벤트는 하나은행 영업점 및 인터넷뱅킹, 스마트폰 뱅킹 등을 통해 IRP계좌를 10만원 이상 신규하고 자동이체 등록한 손님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을 5,000명에게 제공한다.

이뿐만 아니라 신규 손님 포함 개인형 IRP에 이벤트 기간중 300만원 이상 추가입금하거나, 타 금융기관 연금 계좌를 하나은행 개인형 IRP로 이전하는 손님 및 퇴직금을 수령해  운용하는 손님 대상으로, 금액 구간에 따라 추첨을 통해 ‘삼성 갤럭시 z폴드 3’, ‘LG노트북 그램’ , ‘다이슨 드라이기’ 등 경품을 증정한다. 

한편 개인형 IRP는 노후 준비와 함께 세테크가 가능한 대표적인 절세 상품으로 연간 700만원의 세액공제 한도에 맞춰 납입할 경우 최대 115만 5,000원까지 세액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절세 상품이다. 특히 만 50세 이상 일시 세액공제 한도가 최대 900만원으로 한시적 확대돼 연간 최대 148만 5,000원의 세액공제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