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법원읍 금곡2리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 준공
파주시, 법원읍 금곡2리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 준공
  • 김장운 기자 tldhsrlawkdd@kmaeil.com
  • 승인 2021.12.02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는 2일, 법원읍 금곡2리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  (사진=파주시)
파주시는 2일, 법원읍 금곡2리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  (사진=파주시)

[파주=김장운기자] 파주시는 2일, 법원읍 금곡2리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최종환 파주시장, 한양수 파주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이진 경기도 의원, 이은경 (재)한국LPG배관망사업단 사무국장, 법원지역 기관 및 단체장 등이 참석했다.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은 도시가스 공급이 어려운 농촌마을에 LPG집단공급시설을 설치해 연료사용 환경개선과 연료비용 절감을 위한 에너지복지 사업이다. 시는 올해 금곡2리 등 5개 마을을 대상으로 총사업비 34억원을 투입,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준공으로 금곡2리(121세대, 13억원) 마을은 도시가스 수준으로 연료 사용환경이 개선돼 편리성과 안정성이 한층 더 증대됐으며 겨울철 난방비 절감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금곡2리 주민들은 “항상 가스 안전사고와 난방 연료비 부담으로 걱정이 많았는데, 이번 사업으로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그동안 공사로 인해 소음, 진동, 비산먼지 등 각종 불편사항을 감내하고 협조해 주신 금곡2리 주민들의 열망과 온갖 노력을 다해 주신 한국LPG배관망사업단 덕분에 공사가 잘 마무리됐다”며 “도시가스 공급이 어려운 농촌지역에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을 확대 추진해 지역 간 에너지복지 불균형이 해소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장운 기자
김장운 기자 다른기사 보기
tldhsrlawkdd@k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