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시설물 설치
동두천시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시설물 설치
  • 김해수 기자 kimhs8488@kmaeil.com
  • 승인 2021.12.03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는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안전시설을 추가 설치하여 어린이 교통안전 강화에 나선다. (사진=동두천시)
동두천시는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안전시설을 추가 설치하여 어린이 교통안전 강화에 나선다. (사진=동두천시)

[동두천=김해수기자] 동두천시는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안전시설을 추가 설치하여 어린이 교통안전 강화에 나선다.

동두천시는 「도로교통법」제12조(일명 민식이법)」개정에 따라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 예산 7억원을 확보하여 어린이보호구역(초등학교 11개소 주변) 내 로고젝터, 교통신호등, 무인교통단속장비, 교통표지 등을 확대 설치하였다.

운전자들이 어린이보호구역에 대한 경각심을 높여 감속을 유도하도록 노면표지와 보호구역 표지판 개선 및 미끄럼방지포장을 설치하였고, 특히 어린이들의 안전한 교통 및 보행환경을 위하여 신천초등학교 어린이보호구역 통학로 개선사업을 추진하여 안전펜스 및 횡단보도 설치, 통학로 유색 도색으로 안전한 등·하교길을 조성하였다.

또한, 보산초등학교와 송내초등학교 앞 횡단보도에 신호대기 중 서있는 어린이들이 더욱 잘 보일 수 있도록 해주는 옐로카펫을 설치하였으며, 생연초등학교 정문 앞 등 13곳에 무인교통단속장비 설치, 사동초교 후문 앞 등 2개소에 교통신호등을 설치하여 어린이 교통안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의 안전한 통행과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교통안전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해수 기자
김해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kimhs8488@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