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어린이도서관 임시 휴관 연장
의정부어린이도서관 임시 휴관 연장
  • 권태경 기자 tk3317@kmaeil.com
  • 승인 2021.12.03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권태경기자] 의정부시는 12월 3일 의정부어린이도서관 전면 리모델링 공사기간이 연장됨에 따라 당초 휴관기간(2021년 6월부터 2021년 12월 31일까지)이 2022년 3월 31일로 변경된다고 밝혔다.

이번 공사는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시설 확충사업(공공도서관 건립 지원)에 선정된 데 따른 것으로, 총사업비 19억 4천만 원(국비 6억 8천만원, 시비 12억 6천만원)으로 노후시설 및 공간 개선을 통해 영어원서 특화도서관이자 개방형 복합문화공간으로 재구성할 계획이다.

전면 리모델링 공사로 인한 소음, 진동, 분진 발생과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공사기간 중 부득이 임시휴관 기간을 연장하지만, 도서관 이용자들의 자료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무인반납함을 상시 개방하고, 휴관 중 구입한 신간도서에 대해서 상호대차를 통한 대출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이용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할 계획이다.

박영애 도서관운영과장은“공사일정 단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개관 후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검토할 예정이니 휴관 중 불편에 대한 이용자 여러분의 양해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니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고, 기타사항은 도서관운영과 어린이도서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