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업인 가공제품 포장디자인 및 브랜딩 교육’ 성료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업인 가공제품 포장디자인 및 브랜딩 교육’ 성료
  • 진두석 기자 dsjin6@hanmail.net
  • 승인 2021.12.06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포장디자인 개발로 소비자 신뢰도 증가 및 경쟁력 강화
안성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일 농업기술센터에서 「포장디자인 및 브랜딩 품평회」를 개최했다. (사진=안성시)
안성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일 농업기술센터에서 「포장디자인 및 브랜딩 품평회」를 개최했다. (사진=안성시)

[안성=진두석기자] 안성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일 농업기술센터에서 「포장디자인 및 브랜딩 품평회」를 개최했다. 

이번 품평회는 2021년 신규 안성농산물가공협동조합원들을 대상으로 한 ‘농업인 가공제품의 포장디자인 및 브랜딩 교육’의 일환으로 총 10농가가 참여해 10월 25일부터 12월 2일까지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안성농가들이 HACCP 시설로 위생적이면서 안전한 먹거리를 생산해 소비자 신뢰도와 시장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지역 농가의 주된 판로인 오프라인 판매처와 체험교육 등의 감소로 농가의 어려움은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안성시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들이 가공상품 개발 시 가장 어려움을 겪는 농가별 맞춤 브랜딩과 디자인 개발에 대한 교육을 지원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농가들은 농산물 가치와 자신들의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자신들만의 브랜드 전략을 고민하고 상표개발 및 포장디자인 방향을 설계해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향후 가공센터에서 생산되는 제품들에 활용될 예정이다. 

조정주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안전한 먹거리 생산뿐만 아니라 농가별 특색있고 차별화된 브랜드와 포장디자인으로 가공상품의 이미지를 높여 소비자들의 호감도 상승과 더불어 안성시 농산물의 가치 향상으로까지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성농산물가공협동조합은 안성시 농업인이 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하는 농산물가공창업 교육을 이수한 후 가입할 수 있으며, 이후 창업 교육 및 제품생산에 참여할 수 있다. 협동조합 가입 및 농산물가공에 관심이 있는 안성시민은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촌사회과 농촌자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