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직업계고 발전 위한 민·산·학·관 협의회 개최
인천광역시교육청, 직업계고 발전 위한 민·산·학·관 협의회 개최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1.12.07 0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광역시교육청이 인천 직업계고 발전을 위한 민·산·학·관 협의회를 개최 하고 사진촬영을 하고있다. 사진제공=인천시교육청

[인천=김정호기자]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인천 직업계고 발전을 위한 민·산·학·관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민·산·학·관 협의회는 지역 유관 기관 및 단체와의 상호협력을 통해 인천직업교육 발전과 인재양성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학교운영위원 및 학부모 대표 등 민간위원, 인천상공회의소, 인천벤처기업협회 등 산업체위원, 인천 지역 대학교, 교직 단체 대표, 인천시청, 중부지방고용노동청 등 26개 단체와 기관 대표로 구성됐다.

협의회에서는 △직업계고 특수건강검진의 성과 △국가기술자격 응시료 및 취득비 지원 △산학일체형도제학교 확대 필요성 △직업계고 신입생 모집 개선 방안 △분야별 유관기관 거버넌스 구축 및 활성화 △지역전략산업 및 뿌리산업 기반의 학과개편 추진 △CEO 만남의 날을 통한 직업교육 인식제고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유관기관의 행‧재정적 지원 △고졸취업 확대와 지역사회 상생방안 등을 논의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민·산·학·관 협의체는 인천 직업교육의 추진 현황 공유와 직업교육 발전 방안 모색을 통해 학생들의 성공적인 진로선택 및 고졸 취업 활성화에 밑거름이 되어왔다”며 “시교육청은 협의 결과를 직업교육 정책에 적극 반영하고 지역사회와 더욱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