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도로정비 평가’ 우수기관 선정
부천시, ‘도로정비 평가’ 우수기관 선정
  • 김장운 기자 tldhsrlawkdd@kmaeil.com
  • 승인 2021.12.07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노후도로 및 보도 정비 등 쾌적한 도로환경 조성
- 노후맨홀 체계적 관리 등 모범사례 인정, 시상금 4천만원 확보
부천시가 경기도에서 주관한 ‘2021년 경기도 도로정비 평가’에서 ‘도로정비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사진=부천시)
부천시가 경기도에서 주관한 ‘2021년 경기도 도로정비 평가’에서 ‘도로정비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사진=부천시)

[부천=김장운기자] 부천시가 경기도에서 주관한 ‘2021년 경기도 도로정비 평가’에서 ‘도로정비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경기도는 봄·가을 2회에 걸쳐 도내 31개 시·군의 도로정비 종합평가를 실시해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미흡한 사례에 대하여는 개선토록 하고 있다. 평가결과를 토대로 우수기관에는 기관표창 및 유공공무원 포상, 포상금 등을 지원하고 있다. 시는 시상금 4천만원을 확보했으며, 이는 취약지 도로정비에 활용할 계획이다.

시는 도로변 청소 및 불법 점용시설 정비로 쾌적한 도로경관을 확보하고, 여름철 집중호우 등으로 인해 기능이 저하된 각종 도로 및 도로시설물에 대한 적기 보수·정비를 실시했다. 또한 도로의 쾌적성·편의성 제고 및 안전사고 선제적 예방을 최우선 목표로 도로유지관리 사업을 추진해 왔다.

특히, 올해는 주요도로 노후맨홀에 대한 체계적 관리를 위해 유관기관과의 합동 점검·정비로 도로이용자의 안전을 확보하고 시민불편을 최소화했다. 

또한, 조형미가 느껴지는 사각 테마 전정으로 특색있고 아름다운 가로환경 개선 사례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부천시 전직원들의 노력과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으로 좋은 결과를 받을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정비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장운 기자
김장운 기자 다른기사 보기
tldhsrlawkdd@k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