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결과 보고회 개최
2021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결과 보고회 개최
  • 진두석 기자 dsjin6@hanmail.net
  • 승인 2021.12.07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은 지난 6일 시청 4층 대회의실에서 ‘주민이 주도하는 지역복지실천을 이야기하다’라는 부제로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결과 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안성시)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6일 시청 4층 대회의실에서 ‘주민이 주도하는 지역복지실천을 이야기하다’라는 부제로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결과 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안성시)

[안성=진두석기자]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6일 시청 4층 대회의실에서 ‘주민이 주도하는 지역복지실천을 이야기하다’라는 부제로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결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운영결과 보고회는 위원들과 1년 동안의 협의체 활동을 공유하고, 위원들 간의 연대의식 함양 및 지역복지의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1부 순서로는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발전 유공자 표창(안성시장상 10명,   시의회의장상 2명)과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채워졌다.

우수사례로는 ‘장애인복지분과’에서 추진한 장애등급제 폐지에 따른 조사연구사업 및 정책제안 사업을 비롯하여, 지역공동체 회복을 위해 추진한 공모사업 중 우수공동체로 선정된 ‘고삼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안성시발달장애인공유네트워크’가 발표했다. 

2부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했으며, 유튜브로 송출한 ‘랜선 레크리에이션’ 활동으로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 간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으며 코로나로 지친 심신을 회복하고 웃음과 재미, 감동을 선사했다. 

심상원 공동위원장은 개회사에서 “협의체 위원들이 각자의 역할을 다하여 안성시민의 복지향상을 위해 들인 수고와 노력은 지역공동체를 살리기 위한 밑거름이 되고 있고, 더불어 살아가는 안성을 만들어 가는 데 힘을 써준 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을 돌아보고 우리 지역 ‘최우선 안전망’이 되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