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공동체 활동가 간담회 개최
고양시, 공동체 활동가 간담회 개최
  • 김장운 기자 tldhsrlawkdd@kmaeil.com
  • 승인 2021.12.07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마화사랑에서 열네번째 시민 간담회 개최
고양시가 지난 6일 백마 화사랑에서 고양시 공동체활동가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사진=고양시)
고양시가 지난 6일 백마 화사랑에서 고양시 공동체활동가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사진=고양시)

[고양=김장운기자] 고양시가 지난 6일 백마 화사랑에서 고양시 공동체활동가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는 ▲골목길 공동체인 성사1통 행복한 마을살이 이혜경 대표 ▲아파트 공동체 삼송2차 아이파크 달꿈창작소 정의진 대표 ▲마을꿈 인프라 프로젝트를 진행중인 창릉동 주민자치회 임현철 회장 ▲마을꿈터 사업 문촌마을 13단지 신현주 관리소장 ▲시기별 마을공동체 사업을 진행 중인 권예찬, 김범기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의 주요 내용은 ▲공동체 활동 홍보 활성화 방안 ▲공동체 공간의 마련과 사용 ▲공동체 활동 지속화 방안 등이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공동체 활동을 통해 고양시민이 만나 함께 살고 있음을 느끼게 해준 것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1980년대 고양시 청춘들의 추억과 낭만이 담겨 있는‘백마 화사랑’에서 지역 내 다양한 계층, 단체, 커뮤니티 등과 민ㆍ관 협치를 이루고 소통체계 마련을 위해 지난 2월 청년단체를 시작으로 지역 문화예술인, 여성단체 등 시민단체와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  

김장운 기자
김장운 기자 다른기사 보기
tldhsrlawkdd@kmaeil.com